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끄적끄적/후기

AWS Innovate – AI/ML 특집 온라인 컨퍼런스 후기

by EunjiBest 2022. 3. 10.

AWS Innovate – AI/ML 특집 온라인 컨퍼런스 후기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SNS에 미친듯이 광고가 올라온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12월 말 쯤 사전예약을 했었다.

 

2/24 오전 9시부터 시작해서 몸뚱아리를 열심히 일으켜 컴퓨터를 켰다.

백수에게 오전 9시는 새벽이라구요

강연 일정이 매우 빡빡했다.

 

기조 연설과 총 3개의 트랙이 있고 각 주제마다 관련된 연설들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여기서 내가 흥미있는 주제를 골라서 들으면 된다.

 

1. T0 기조연설

 

모두가 듣는 강연이다. 각 섹션 강연을 듣기 전 필수적으로 들어야하는 느낌이랄까

 

2. T1 ML로 비지니스 혁신하기

 

비지니스 현업에 관한 내용이 들어있어서 경영자들이 들으면 좋을?강의

 

3. T2 ML 쉽게 시작하기

 

일반 개발자들을 위한 강의

 

 

4. T3 ML 프로젝트 해결하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에게 추천하는 강의(라고 첫번째 연설자분이 말씀하셨다)

 

 

 

난이도가 적혀있고, 경영자의 입장에서 , 개발자의 입장에서 등 

대학교 수강신청을 하듯이 나한테 맞는 강연을 찾아서 듣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같은시간인데 두개의 강의를 듣고싶다!라는 사람들을 위해서

오후 2시부터 똑같은 강연을 한 번 더 시작한다.

 

 

내가 선택한 강연은

'비지니스 혁신 가속화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역량 강화하기'

를 먼저 듣고 난 후

 

T2 ML 쉽게 시작하기 트랙을 듣기로 했다.

'기계 학습 전문지식 없이 Amazon Personalize에서 맞춤형 추천 기능 개발하기'

'Amazon Forecast로 비지니스 시계열 예측 모델을 손쉽게 개발해보자!'

'지능형 검색 서비스인 Amazon Kendra 통해 자연어 검새으로 원하는 답면을 빠르고 정확하게 얻어보기'

'Amazon Connect Contact Lens로 기계 학습 기반 콜센터 구축하기'

 

 

 

 비지니스 혁신 가속화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역량 강화하기

 

데이터 엔지니어쪽은 잘 몰라서 모르는 용어들이 남발했다.

세부적인 내용보다는 강연자가 뭘 말하는지 요점만 아는 정도..?

 

인공지능 기술을 쓴다는 것이 딥러닝 모델을 돌리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인공지능을 위한 데이터 여정이 중요하다.

데이터 저장 및 접근 -> 분석 및 시각화 -> 예측 및 통찰력

이 전반적인 여정을 위해서 아마존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고

어떤어떤 기능이 있다 라는 말.

 

신기한 것은 클라우드 내에서 전반적인 인공지능 학습이 가능하다?

나중에 아주 나중에 회사에 들어가면 알만한 내용들을 들은 것같다.

 

 

기계 학습 전문지식 없이 Amazon Personalize에서 맞춤형 추천 기능 개발하기

 

개인화 추천이 트랜드가 아닌 필수적인 시대이다.

개인화 추천은 이제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이다.

고객은 표준적인 서비스로 인식한다.

 

좋은 성능의 개인 추천 서비스를 개입하고 유지하는 법

신규 상품, 신규 사용자의 경우 정확한 예측이 어렵고, 

적절한 기술과 개발자를 고용하는 일이 어렵다.

 

이 고민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는 Amazon personalize 시스템이다.

기계 학습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도 클릭 몇번으로 구현가능하다.

 

그리고 구현하는 법을 알려주는 강의였다.

 

전세계 모든 데이터 과학자와 개발자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아마존의 목표라고 한다.

 

 

Amazon Forecast로 비즈니스 시계열 예측 모델을 손쉽게 개발해보자!

 

과거 영향에 기반한 예측과학에 대해서 설명한다.

어떤일이 언제 발생할지 미리 예측하고 대비를 할 수 있다.

 

아마존의 예측 모델 역사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었다.

이를 토대로 어떠한 기술력을 가지고있고, 여러분에게도 이용할 수 있는

Amazon forecast가 있다! 라는 내용.

 

 

 

지능형 검색 서비스인 Amazon Kendra 통해 자연어 검색으로 원하는 답변을 빠르고 정확하게 얻어보기

 

사용자 피드백이나 검색 등을 자연어 처리할 수 있는

Amazon kendra에 대해 설명한다.

 

 

Amazon Connect Contact Lens 로 기계 학습 기반 콜센터 구축하기

 

하루 수천명의 고객전화가 이루어지는 아마존에서는 

보안성이 우수하고,

예측할 수 없는 규모의 통화량에도 유연한 ML 기반 클라우드 콜센터가 필요했다.

이를 Amazon Connect Contact Lens를 만들어 해결을 했다고 하는데

이것 역시 여러분에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는..내용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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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3시간정도 강연을 들어보니,,!

결국은 뭐 아마존은 이런이런 서비스가 있고

세계 최고의 기계학습 기술 자랑~ 고객 유치를 위한 컨퍼런스였다.

 

 

인공지능 지식이 없어도 간편하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는데

정말 지금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처럼 일반인들이 인공지능을 사용할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은 느낌도 받는 시간이였다.

 

 

 

음,,

그리고

참석증명서 준다해서 뭐 멋진거 주나 했더만

 

메일로.. 그것도 이미지 파일로 전송되어 왔다ㅎㅎ

심지어 이름도 잘못나온거 킹받아..ㅎ

 

 

그리고 아마존에서 서비스 이용할 생각 없냐고 전화 받을 때까지온다,,ㅎ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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